컨텐츠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 기업소개 > 사업영역 > 제분 BU

제분 BU

“맥선- 유기농, 기능성 밀가루 등 고품질 식자재 공급” “ B2B시장에서 B2C까지… 국내 제분시장을 선도하는 동아원”

동아원은 1953년 조선제분으로 시작해 지난 반세기 동안, 국내의 원활한 식량공급과 식생활 개선에 앞장서왔습니다.현재 동아원은 크게 우리밀, 프리믹스, 메밀, 농산물, 유기농 유통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산공장과 인천공장 등에서 약 190만톤 이상을 생산 하고 있습니다.


동아원은 B2B시장을 중심으로 제면, 제빵, 제과, 피자 등 국내 주요식품가공 업체에 기초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이고자 B2C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다양한 기능성, 맞춤 제품들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단순 기초 식자재의 생산과 공급이 아닌, 식품가공업체들과 R&D단계부터 제품을 연구, 개발해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업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기술 보유로 살펴볼 수 있으며, 최근에는 볶음 통밀가루 제조방법과 과립형 밀가루 제조방법을 통한 신상품 개발 등 보다 세밀하고 특화된 기술개발에 더욱 전념하며 동아원의 경쟁력 강화와 품질안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동아원은 앞으로도 ‘맥선(Mcsun)’이라는 대표 브랜드와 같이, 제분사업을 통해 국내 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해가온’ 이라는 유기농브랜드의 개발과 이를 통한 유기농 유통사업의 저변확대에도 앞장 서 나갈 것입니다.